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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9 콘텐츠 마케팅 스쿨 스터디 노트_콘텐츠 마케터에게 꼭 필요한 figma(5)

프로토타입

인터렉티브 컴포넌트 스위치 인터랙션

 

프로토타입을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꼬리를 뺄 수 있는 작은 원들이 생긴다.

 

 

 

 

 

 

 

 

 

 

 

 

- 애니메이션 방식 설정

  • 디자인할 때 일관성 필요함 (애니메이션의 일관성)

 

 애니메이션 작동 시 핸드폰 종류나 컬러를 설정할 수 있다

오른쪽은 애니메이션 작동 시 이미지

버튼 인터렉션

베리언트에서도 컨포넌트를 설정해 줄 수 있다

  • asset에서 만든 컴포넌트를 꺼내 사용 ( 이름을 알아보기 쉽게 바꿔주자)

 

 

- 마우스 오버 애니메이션 만들기

순서대로

1. 클릭 안된 버튼

(while hovering)  마우스를 올려놓는 동안 해당 버튼으로

2. 오버링 버튼 

(while pressing) 클릭 시 해당 버튼으로

3. 클릭 버튼

 

   

 

 

 

  • 재생 시 Flow1을 눌러 재생가능 - 1번 프레임부터 재생 /2번 프레임으로 이동하면 2번 프레임부터 재생

 

 

 

 

 

 

 

 

캐러셀 인터렉션

캐러셀 : 홈페이지나 모바일 페이지를 열었을 때 한 페이지가 아니라 여러 이미지들이 좌우로 이동하는 페이지

- clip content를 끄면 프레임 안에 가려져 안 보였던 이미지가 보인다.

 

 

슬라이드 실습
피그마로 이렇게 다양한 것을 할 수 있다니..!! 차근차근 따라 해도 잘 안되는 부분이 있었다. 애니메이션 꼬리를 연결할 때인데 연결 선이 많아져 자칫 헷갈리면 애니메이션에서 구동되지 않아 혼란스러웠다.
하지만 처음부터 차근차근 연결시켜 애니메이션에서 구동될 때의 짜릿함이란,, 꾸준히 반복하여 연습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