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9/20 콘텐츠 마케팅 스쿨 스터디 노트_콘텐츠 마케터에게 꼭 필요한 figma(6)

모달창 인터랙션

-모달창을 원하는 위치에 띄우려면 mannual을 눌러 위치조정을 해줘야한다.

□ close when clicking outside 

≫흐릿한 부분 어디를 눌러도 모달창이 닫힘

□ add backgroud behind overlay

≫모달창 뒤 이미지에 불투명도 추가

 

 

 

 

 

 

 

 

 

 

내비게이션 드로워 인터렉션 

 

인터렉션 실습

 

공유와 협업

-에셋 내보내기

  • 개발자와 상의하여 파일의 형식을 정하여 내보내기 한다.
  • 오브젝트를 선택하여 내보내기한다. >>캡쳐된 이미지는 개발자에게 도움되지 않는다.
  • export 배수값을 여러개 추가하여 한번에 내보내기 할 수 있다.
  •  배수값을 기준으로 폴더별로 정리하여 보내야한다.

-팀라이브러리

디자인 가이드나 컴포넌트들을 디자이너들과 협업하는 방법

  • 반드시 팀프로젝트 안에 들어가서 공유해야한다
  • 팀라이브러리 공유는 유로버전만 공유 가능하고 무료버전은 공유할 수 없다

-피그잼

기획단계에서 여러가지 방법을 활용할 수 있는 화이트 보드 역할을 하는 공간

피그잼 펜 출의 활용
피그잼 섹션 나누어 섹션별 작업하기/스티커 붙여 공감,채택하기

  • 템플릿을 활용해서 피그잼을 사용할 수 있다
  • 라이브러리에서 템플릿을 가져다 쓸 수 있다
피그마 파트를 드디어 마쳤다! 처음에는 피그마 파트를 빠르게 완강할 수 있을 것 같았지만, 실제로 실습하는 데에는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짧은 한 강의만 듣더라도 상당한 시간이 걸렸네요.
하지만 그만큼의 시간을 투자한 만큼, 단계별로 천천히 학습하며 익숙해진 느낌이 듭니다. 이런 꼼꼼한 학습 과정을 거치면서 피그마의 스킬을 확실히 키워나가고 있다는 자부심과 안정감을 느끼고 있어요.
시간이 오래 걸렸던 만큼 다가오는 다음 파트들도 두려워하지 않고 대비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도 드네요. 피그마를 마침으로써 얻은 성취감과 자신감으로 앞으로의 여정에서도 최선을 다해 나아갈 수 있길 ㅎㅎ 아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