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디자인이란?
광고디자인에 대한 폭넓은 시야와 소비자
- 광고는 tv, 신문 , 옥외광고등 다양한 곳에서 볼 수 있으며 택시,버와 같은 곳에서도 발견할 수 있다.
- 다양한 판촉물,쿠폰
- 광고에 대한 폭넓은 관점이 필요하다.
- 광고는 제품의 특성을 잘 담아내야한다
- 최근 광고의 영향력이 확대 되면서 단순히 광고매체 뿐만 아니라 제품 서비스 소비자느끼는 영역이 중요하다
'모바일 광고 종류
배너 광고
디스플레이(배너) 광고란?
기본 온라인 광고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 광고 중 하나로, 웹 환경이 아닌 모바일 화면 또는 어플리케이션 내에 브랜드가 삽입된 배너를 올려서 고객에게 관련 정보와 함께 노출되는 형식의 광고입니다.
인터스티널 광고 (=전면광고)
인터스티널(전면배너) 광고란?
전면 광고는 팝업창 광고와 유사하지만, 화면 전체에 게시되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이 광고는 일반 배너 크기로 시작하여 화면을 전부 차지하는 확장형 형태로 제작될 수도 있습니다. 텍스트, 정적 이미지, 리치 미디어, 동영상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제작할 수 있으며, 광고 종류에 따라 사용자가 광고를 끌 수 있는 타이밍이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정적 광고는 즉시 종료할 수 있지만, 동영상 광고의 경우 5초 후에 종료 버튼이 나타납니다. 또한 전면 광고에서는 게임의 미리 보기를 제공하거나 다운로드하기 전에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플레이어블 광고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티브 광고
네이티브 광고란?
네이티브 광고는 사용자의 경험을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자연스럽게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광고 형식을 말한다. 이는 해당 웹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의 디자인과 콘텐츠 형식에 맞춰 제작되어, 일반 콘텐츠와 구별하기 어렵게 통합된다.
예를 들어, 소셜 미디어 피드에서 볼 수 있는 스폰서된 게시물, 뉴스 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기사 형태의 광고 등이 네이티브 광고에 해당한다. 이러한 방식은 사용자가 광고라는 것을 직감적으로 알아차리지 못하게 하여, 기존의 방해적인 배너 광고보다 훨씬 더 효과적인 참여와 관심을 유도할 수 있다.
리워드 광고
리워드 광고 란?
리워드 광고란, 광고를 보고나서 사용자에게 보상을 주는 광고이다. 사용자는 보상을 위해 선택적으로 광고를 시청하기 때문에, 광고주는 높은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보상형 비디오 광고
보상형 비디오 광고 란?
보상형 동영상 광고란, 사용자가 광고를 시청하거나 참여할 경우 보상을 지급하는 광고 유형이다. 이 형식은 앱 광고 수익을 높이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데 최적화되어 있다. 보상형 동영상 광고는 게임, 어플리케이션 등에서 사용되며, 사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하면서 광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동영상 광고는 사용자가 광고를 시청하는 동안 광고주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비보상형 비디오 광고
비보상형 비디오 광고란?
비보상형 광고란, 광고를 본 사람들이 보상을 받지 않는 광고를 말한다. 비보상형 광고는 광고를 본 사람들이 광고를 스스로 판단하여 제품을 구매하거나 게임을 설치하도록 유도하는 광고이다.
인 비디어 광고
인 비디어 광고란?
인비디오 광고란 예약형 광고이다. 동영상 재생화면 내 하단에 띠 형태로 노출되는 유형의 디스플레이 광고이다.
인비디오 광고를 사용하면 더 많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다.
플레이어볼 광고
플레이어볼 광고란?
플레이어볼 광고란, 앱을 설치하기 전에 앱을 맛보기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광고이다.
모바일 앱 광고주가 이 형식을 사용하면 사람들이 앱을 구매하기 전에 미리 앱을 경험할 수 있어, 앱에 대한 관심도를 높일 수 있다.
다이내믹 리마켓팅 광고
다이내믹 리마켓팅 광고 란?
다이내믹 리마케팅 광고란 이전에 광고주의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모바일 앱을 이용했던 사용자에게 해당 광고를 게재하는 것이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사용자의 관심사에 맞는 광고를 제공하여,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사용자가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에서 둘러보았지만 구매하지 않은 제품을 상기시키고 싶을 때,사용자가 이미 구매한 제품과 유사한 제품을 추천하고 싶을 때 와 같은 경우에 다이내믹 리마케팅가 사용된다.
-프로모션 배너 종류
모바일 웹배너 - 브랜드의 아이덴티티 강화 기능
모바일 앱 풀스크린 배너/모바일 팝업배너 - 화면을 많이 차지하는 만큼 많은양의 스토리를 담을 수 있음
10월이 눈앞에 와서야 드디어 광고 디자인 파트를 시작했습니다! 광고 디자인 강의를 듣는 동안, 모바일 배너의 다양성을 처음으로 알게 되었어요. 각각의 장단점을 적절하게 활용하여 배치하면 큰 광고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광고 디자인 강의에서 다양한 디자인과 컨텐츠를 배우고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지면서 광고 디자인에 대한 지식을 쌓고 스킬을 향상시키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 기대되면서 떨리네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