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0/2 콘텐츠 마케팅 스쿨 스터디 노트 - 광고디자인(5)

프로모션디자인_KEY VISUAL 디자인 기초

 

-Key Visual 이란?

사전적 정의 :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되는 한 화면 (핵심 장면, 핵심 그림)

  • 영화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이 되는 내용을 담아 포스터에 나타내었다

  • 키 비주얼은 다양한 매체로 확장되어 사용되고 키 비주얼만 보아도 브랜드와 이벤트 내용을 떠올릴 수 있다

 

-2.기획안 파악하기

기획의 포커스가 고객에 맞추어져 있어야하고 이해하기 쉬어야한다.

  • 프로모션 목적 
  • 프로모션 목표 - 어떤 것을 어떻게 얻을 것인지
  • 프로모션 대상 - 어떤 타겟?
  • 프로모션 혜택 - 어떤 혜택?
  • 프로모션 혜택 제공방법 - 어떤 방식?
  • 프로모션 기간
  • 프로모션 디바이스

 

-3.컨셉설정 및 무드보드 제작

기획안 이미지 - 회사마다 사람마다 다른 형태로 받는다.

1)기획안을 파악하자

  • 프로모션 목적 : 빅맥 햄버거에 대안 이미지 재고와 모바일 앱주문 활성화
  • 프로모션 목표 : 모바일 앱 다운로드 수 증가
  • 프로모션 대상 : 햄버거를 즐기는 수요층
  • 프로모션 혜택 : 원플러스원 쿠폰 증정
  • 프로모션 혜택 제공방법 : 구매 인증 후 모바일 앱에서 다운
  • 프로모션 기간 : 기획안 내용
  • 프로모션 디바이스 : 모바일

 

  • 추가 요청 사항 꼼꼼히 숙지

2)헤더를 확인

 

3)눈을 사로잡을 수 있는 요소 

  • 이미지와 색상
  • 제품 연출/폰트
  • 브랜드의 무드를 설정하자 - 기존 배너들을 분석하자 

4.1차 스케치하기

  • 누군가에게 보여주기 위한 스케치가 아니라 디자인 초안을 다양하게 스케치한다
  • 우선순위와 브랜드 무드를 잘 담을 수 있는 장면들을 스케치한다

-5.프로모션 디자인 Key Visual 제작하기

 

  • 스케치를 토대로 키 비주얼을 제작한다

하이패스를 활용하여 이미지를 더 선명하게 만든다
번 도구로 어두운 부분을 더 눌러주어 입체감을 준다
키 비주얼 실습

 

-6.Key Visual 확장하기

sns 1:1 규격으로 확장하기

  • 정확히 넣어야 하는 것만 선택하여 제작한다
  • 글자와 이미지의 위치를 조정해준다
  • 너무 꽉 차있는 것 보단 여백을 만들어준다.